본문 바로가기
일상

페니드정 효능, 구입방법 ,부작용, 개인적인 경험

by 이운팡 2021. 6. 4.

평소에 산만하거나 집중하지 못하고 잘 참치 못하는 사람을 위해 페니드정이나 콘서타라는 약을 복용한다.

주의력 결핍증이 있는 사람을 위해 만든 약이지만 공부하는 수험생은 집중력을 요하므로 복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부작용이 생길까봐 안 먹으려고 했지만 의과대 나온 학생들은 대부분 먹고 공부한다는 말을 듣고 복용하기 시작했다.

 

 

 

*페니드의 효과

공부를 할때 잡생각이 잘 안 든다. 평소에 50분 공부하고 10분 정도 쉬는데 앉아 있는 시간이 10~15분 정도 길어졌다.

반응속도가 빨라진다. 길을 가다가 내가 사람 얼굴을 보면, 상대방이 자기를 보고 있다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

페니드를 먹으면 상대방이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캐치하는 속도가 빨라졌다.

그리고 복용하기 전에 점심먹고 잠이 왔는데 복용 후에는 잠이 오지 않았다.

(오전에 약을 먹는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오후 늦게 먹으면 잠잘 때 잠이 안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페니드나 콘서타는 머리를 좋아지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집중력을 높여주는 기능한다.

이것도 장기간 복용하면 처음보다 그 효과가 떨어진다.그래서 시험 막판에 복용하거나 아니면 평소에는 용량이 적은 걸로 먹다가 시험이 임박할수록 용량을 높여서 복용하면 좋을 것 같다. 운동선수들이 약물 복용을 하고 메달을 따면 취소되지만 시험에서 약의 도움을 받는 것은 제재를 받지 않으므로 고3이나 공무원, 자격증 시험을 준비한다면 시도해보자.

 

 

*페니드 구입방법

개인적으로 정신과의원에서 구입했다. 정신과 치료 기록이 남을까 봐 염려했지만 취업이나 다른 피해를 본 적은 없다.

주위에 의원을 다니시는 분이 있다면 부탁해서 약을 받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의원에 가면 설문지를 작성하고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받고 약을 처방해 준다. 약간은 2주 치를 받았는데 1만 원 정도

비용이 들었다.

 

 

*페니드 부작용

페니드를 복용하면 성욕이 떨어진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성욕에 아무 문제가 없었다.

심근증, 심장박동 이상, 심장 문제가 있는 분은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고혈압이 있는 분들도 주의를 요한다.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받을 때 자기가 복용하는 약이 이나 어떤 질환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고

복용해도 괜찮은지 물어보고 복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개인적인 경험

시험이 임박했을 때는 책을 빨리 보는 것이  필요하다. 책 보는 평균 속도가 100이라면 120 정도 끌어주는 느낌이다.

수험생들은 독서실에서 사람과 차단된 생활을 하고 절제된 생활을 한다. 그리고 수입이 없기 때문에 무기력하거나 우울해지기 쉬운 환경이다.

페니드를 먹으면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을 활성화시켜 좀 더 의욕적으로 변했다.

천천히 걷는 것도 빨리 걷거나 성큼성큼 걷는 등 말의 속도, 걸음걸이도 빨라진 느낌이다. 누가 천천히 말하면 답답함을 느끼기도 했다. 

개인적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낮은 용량(5mg)을 먹어보고 부작용이 없는지 반응을 관찰해보고 복용 여부를 결정하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수험생들 끝까지 파이팅하세요~

 

2단 독서대 등 공부할 때 좋은 아이템

https://befristore.tistory.com/22

 

2단 독서대 등 공부할 때 좋은 아이템

빠르게 세상이 변화는 만큼 장비를 제대로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평생교육이라고 할 만큼 어른 아이 없이 모두 배워야 하는 시대가 왔다. 직접 공부할 때 사용해 본 좋은 공부 아이템을 공유해

befristore.tistory.com